Quick Menu

턱관절장애

턱관절은 우리 몸의 관절 중 가장 많이 쓰이는 관절로 척추를 제외한 관절 중 유일하게 디스크가 존재하고 9쌍의 뇌신경이 지나가는 중요한 관절입니다.

턱관절장애란?

턱관절장애는 턱관절의 탈구나 염증, 디스크의 문제로 음식을 씹거나 말할 때, 입을 크게 벌릴 때 통증과 염발음(‘딱’하는 소리)이 발생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턱관절장애의 증상

01. 입을 벌리고 다무는 것이 불편함(개구장애) 또는 통증

02. 입을 벌릴 때 ‘딱’ 하는 염발음 발생

03. 목 통증, 어깨 결림

04. 안면비대칭

05. 편두통, 집중력 저하, 만성피로

06. 어지러움, 이명, 난청, 지각마비, 미각의 변화

턱관절장애의 원인

1·2번 경추, 흉추와 두개골의 이상

턱관절 주변 근육 및 인대손상과 외상성 턱관절 변형

턱관절 추간판 전방전위

턱관절 장애의 지속으로 발생하는 턱 관절염

스트레스와 긴장

턱관절장애 검사

엑스레이 검사를 통해 하악골뿐만 아니라 측두골의 형태 분석이 가능하며 관절내 하악과두의 위치 평가 및 개구시 하악과두의 운동량 평가를 확인하고, 3D안면검사 모르페우스 검사를 통해 안면의 입체적인 정보로 2차 변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턱관절장애로 인한 두개골,척추,골반의 불균형을 체형검사로 확인하여 경추 1,2번의 틀어짐으로 발생할 수 있는 체형의 문제까지도 함께 개선이 가능합니다.

문진, 전문의 상담

턱관절장애 치료

균형이 틀어진 전신의 뼈와 관절의 정렬을 바로 잡는 도수치료와 약해진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주기 위한 약침, 턱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침구치료, 턱관절 스플린트를 통해 쉽게 틀어질수 있는 턱관절이 가장 안정적인 위치에 놓이도록 하여 치료 효과를 높이게 됩니다. 또한 정렬이 틀어진 두개골과 안면골은 턱관절 틀어짐과 연관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추나요법을 통해 바르게 잡아주게 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